가을 언택트 여행지 추천 02

가을 언택트 여행지 추천 02

안전하게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 중 가볼만한 곳, 두번째 시리즈, 경남, 전남, 제주 여행지입니다.

가을언택02.jpg


경남 남해 화전별곡길

남해바래길 화전별곡길은 자암 김구 선생의 화전별곡에서 그 이름을 딴 곳으로 산, 강, 호수의 경치를 두루 만나볼 수 있는 길입니다. 화전별곡길은 늦가을에 아름다운 단풍이 일품인 남해군 삼동면 내산을 중심으로 미조면 천하몽돌 해변에서 독일마을을 지나 물건 방조어부림까지 이어지는 14.7km의 구간입니다. 화전별곡길을 따라 걸으면 남해의 유명한 독일마을, 국립편백자연휴양림, 바람흔적미술관, 나비생태공원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나비생태공원은 아이들에게 볼거리를 많이 제공하는 생태체험공간이며, 매년 11월이 되면 이 일대는 가을단풍의 향연이 펼쳐지는, 아직 외부에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 단풍 명소입니다.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 미조면 일원
입장료 : 내산 편백휴양림, 1,000원
문의 및 안내 : 055-863-8778(남해군 바래길탐방지원센터)

화전별곡길.jpg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경남 밀양 사자평 고원습지(영남알프스 사자평억새길 힐링트래킹)

영남알프스 사자평억새길은 영남알프스 얼음골케이블카~재악산 사자봉(천황산)~사자평~산들늪~고사리분교터를 왕복하는 약 5~6시간의 고산트래킹 길입니다. 케이블카 상층부로 되돌아오지 않고도 생물서식처 탐방로를 거쳐 재악산 생태탐방로 쪽으로 하산할 수도 있습니다. 해발 1,189미터인 사자봉에 오르면 가지산, 온문산, 간월산, 신불산, 영취산 등 해발 1,000미터의 고봉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전국 최고의 억새군락지인 사자평과 국내 최대 고산습지 산들늪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힐링코스로서 답답한 가습이 뻥 뚫리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얼음골로 241
입장료 : 케이블카 이용 시 왕복 12,000원
문의 및 안내 : 055-356-1355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전남 해남 화원 오시아노 관광단지

다도해의 비경을 담고 있는 전라남도 해남의 화원 오시아노 관광단지는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캠핑존에 넓은 야영존과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해가 질 무렵에는 일몰을 감상하기 좋으며, 밤에는 머리 위로 반짝이는 수만개의 별빛과 함께 여유로움을 만끽해볼 수 있습니다. 오시아노 관광단지 안에는 골프링크스존과 오토캠핑장존이 운영중입니다. 특히, 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파인비치골프장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나지막한 구릉지 해안가의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기에 가족, 친구들과 골프를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은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화원면 시아로 552
문의 및 안내 : 061-534-6790

오시아노 관광단지.JPG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광주 청춘발산마을

전쟁 피난민들이 모였던 전라도 광주의 대표적인 달동네였던 발산마을은 7~80년대에는 인근의 방직공장이 생겨나면서 잠시 활력을 띄었으나 90년대 이후 많은 사람들이 떠나면서 비탈진 언덕에 다닥다닥 붙어있는 집, 슬레이트 지붕과 초가지붕 등의 모습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던 마을이 되었던 곳입니다. 2015년부터 젊은 예술가들이 컬러아트프로젝트와 공공디자인을 통해 색채감 넘치는 곳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현재에는 별마루전망대, 108계단, 곳곳의 조형물, 벽화 등 활기가 가득하며, 청춘들에게 힘이 되어 주는 메시지가 곳곳에 가득하여 가장 마음에 드는 청춘메세지 앞에서 사진을 남겨볼 수 있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2-16
문의 및 안내 : 062-464-0020

청춘발산마을.jpg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제주 선흘 동백동산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에 위치한 동백동산은 생태적으로 우수한 곳으로 2011년에는 람사르 습지로, 2014년에는 세계지질공원 대표명소로 지정된 곳입니다. 제주 동부지역 내에서 가볼만한 숲길로 선흘 곶자왈 구역 내에서 일반인들에게 탐방로로 개방된 5.1km의 순환코스입니다. 선흘 곶자왈 지역은 걷기 어렵지 않은 숲길로, 부분적으로 용암동굴, 용암언덕, 용암 습지 등의 지형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숲길에는 동백동산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양치식물을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생태 학습의 장이 될 수 있습니다. 울창한 숲길이 걷고 나면, 하늘이 탁 트이며 먼물깍이 나타납니다. 동백동산의 대표 습지인 먼물깍은 사시사철 마르지 않는 습지로 생태적 가치가 뛰어나며, 감성적 운치를 더해줍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동백로 77
문의 및 안내 : 064-784-9446

제주 선흘 동백동산.jpg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관련 콘텐츠

키워드

#언택트여행 #화전별곡길 #사자평고원습지 #해남화원오시아노관광단지 # 청춘발산마을 #선흘동백동산

출처: 한국관광공사